PC방 창업 '독스 PC방', 인기 크리에이터와 함께 매출 증대 나서

7a74cc896755f65a77adb0c6d223791c_1560216833_0246.jpg

 


[서울와이어 정시환 기자] 몇 년 전부터 카페와 결합한 신개념 PC방이 등장하면서 PC방을 찾는 소비자가 늘자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덩달아 급증하고 있다. PC방 창업의 경우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 받는 창업 아이템으로 이미 레드오션이 된지 오래지만, 인테리어나 푸드 카페, PC 사양 등의 차별화 요소를 갖추며 여전히 경쟁력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가운데 독스(Doxx) PC방의 행보가 주목을 모으고 있다. 독보적인 인테리어로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것은 물론, 1인 방송 장비를 완벽하게 구축한 부스석을 마련해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 특히, 부스석의 경우 유명 bj나 프로게이머 선수(이하 크리에이터)들이 방문해 개인 방송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기에 좋다는 점에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독스 PC방은 새로운 지점을 오픈할 때마다 차별화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픈 이벤트로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방문해 일일 매니저 체험을 시행함으로써 고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 것과 함께 매주 PC방 고정 방문을 통해 개인 방송 및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최근 SNS의 발달과 함께 bj와 프로게이머에 대한 인기가 높아져 해당 이벤트에 만족을 표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오픈 홍보 효과 역시 톡톡히 본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렇게 소비자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고정 고객층을 확보하고 유명 크리에이터의 팬 또한 방문하여 추가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PC방 매출은 물론 먹거리 매출까지 증대하는 효과를 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독스 PC방 관계자는 “피시방 창업 브랜드가 넘쳐나는 요즘, 성공적인 피시방 창업을 위해서는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컨셉 그리고 독보적인 이벤트가 중요하다”라며, “자사는 인기 크리에이터 군단을 중심으로 개인 방송과 게임대회 등 독창적인 컨셉을 구축해 성공 PC방 창업으로 이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독스 PC방은 ▲가맹비 교육비 100% 면제 ▲GTX 2060 최신형 그래픽카드 FPS석 무상 지원 ▲16기가 램 전 좌석 무상지원 ▲180HZ 고급 모니터 무상 업그레이드 ▲시스템 책상 무상 업그레이드 ▲와이파이존 무상 지원 ▲풀SSD 세팅의 노하드 시스템 ▲FULL HD 8채널 고화질 CCTV ▲3 in 1고급 핸드폰 충전 케이블 ▲독립 시공 흡연부스 무상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자사만의 26가지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독스 PC방 홈페이지 및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출처 : 서울와이어(http://www.seoulwire.com)